함께, 같이 육아로…경기 가족애(愛) 소통 콘서트 개최

0
42

경기도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는 지난 9월 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 가족애(소통 콘서트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과 가족 내 건강한 소통을 주제로경기도민과 남성 양육자 가족 등 300여 명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특히 함께같이 육아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고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의 중심이 되는 명사 특강에서는 조선미 아주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를 주제로 강연했다조 교수는 자녀의 정서적 회복력과 자존감 향상을 위한 부모의 역할그리고 양육 과정에서의 감정 조절과 공감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현장에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놀이·체험 중심의 아빠하이’, 자녀 발달주기에 맞춘 교육·상담·교류 활동을 제공하는 아빠스쿨’ 등 경기도가 통합적으로 운영 중인 남성 양육 지원 정책 홍보부스와 함께 빅블록존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부스가 운영돼 자녀와 부모가 소통하고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남성 양육자들에게 여러분은 가족 모두가 함께 책임지고 같이 성장하는 가족문화 변화의 중심에 계신 분들이라며 이번 가족愛 소통 콘서트를 통해 소중한 가족과의 시간을 풍성하게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가족정책과
연락처031-8008-4426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